코너스톤이 진행하였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ATIA 도면관리 및 BOM 관리 부문 구축

코너스톤은 자동차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차체 부품 전문기업인 A사의 PLM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CATIA를 기반으로 한 도면관리와 BOM 관리 부문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의 웹 구현 요구사항에 맞추어 설계변경 관리 분야에서 팀센터 SOA API를 활용하여 웹 구현을 위한 인터페이스 기능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5-12-14 ~ 2016-03-31

공정 BOM 자동 생성 기능 업그레이드

코너스톤은 자동차 부품업체인 H사를 대상으로 2010년도 진행된 PDM 구축 프로젝트에서 BOM 자동 생성 기능을 개발해 주었고, 이를 통해 고객은 전체 제품의 80~90%의 해당하는 BOM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BOM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고 과거 BOM을 수작업 작성하면서 발생했던 각종 회계나 원가 책정 상의 오류나 문제점이 대폭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아있던 수작업 원인이었던 "반제품 공용 사용"하는 경우를 고려하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BOM 등록/업데이트 작업을 100%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5-11-16 ~ 2016-01-08

Solid Edge 도면 및 문서 관리 시스템 구축

코너스톤은 자동차 베어링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I사의 3D 자동화 개발환경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도면관리 및 문서관리 부문을 맡아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I사는 본 프로젝트를 통해 과거 공유폴더나 개인별 PC에 흩어져서 보관되고 있던 제품과 관련된 각종 도면과 문서 파일을 중앙화된 Teamcenter 솔루션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5-09-28 ~ 2015-12-31

3종 (SolidWorks, Inventor, Solid Edge) 도면관리 시스템 구축

코너스톤은 국내 최대의 반도체 장비업체인 S사의 PDM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 3종 3D-CAD (SolidWorks, Inventor, Solid Edge)에 대한 CAD Manager 프로젝트를 맡았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CAD Manager의 성능을 OOTB Manager 대비 20~50% 개선하는 것이었으며, 실제로 CAD별로 약 40%부터 4배까지 성능을 개선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현재 약 300명에 달하는 설계자가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5-06-01 ~ 2015-11-30

Teamcenter WEB 솔루션 개발

코너스톤은 오랜 Teamcenter 구축 경험과 사례 그리고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Teamcenter WEB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주로 도면을 실제 등록하는 설계자에게는 Teamcenter 솔루션이 가지는 도면관리 중심의 PLM 플랫폼이 강점을 가지나 도면을 소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거나 UI가 복잡함으로써 생기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것입니다. 코너스톤은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도면과 문서를 더 빠르고 신속하게 공유하여 PLM을 공유와 협업을 통한 혁신의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4-06-30 ~ 2015-03-31

ERP, G/W 등 Legacy 연계 구축

코너스톤은 생활가전 분야의 대기업인 E전자의 PLM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ERP, G/W 등의 Legacy 시스템과의 연계 부문을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개발 업무는 SOA API를 활용하여 Legacy 시스템 연계에 필요한 공통 프레임웍을 만들고 각 시스템 요구사항에 맞춰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4-07-01 ~ 2015-02-27

APQP 기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등 PDM 고도화

코너스톤은 자동차 부품업체인 H사를 대상으로 APQP 기반의 PDM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H사는 2010년 Schedule Manager 기반으로 프로젝트 관리 부문을 구축했으나, 현대자동차 등 OEM 협업 과정에서의 잦은 일정 변경에 따른 관리 부하 등의 문제로 인하여 프로젝트 관리 부문의 시스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고, 이를 타개하고자 자동차 개발부문의 전통적인 개발 프로세스인 APQP를 따르는 단계별 프로젝트 시스템을 구축하기 원했고, 많은 구성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웹 시스템으로 구축되길 원했습니다.
코너스톤은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여 WEB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8D 프로세스 기반의 문제점 관리 기능 역시 WEB으로 구축하였습니다. H사는 본 시스템을 회사 모든 구성원들이 활발히 사용하면서 프로젝트 관리 및 문제점 관리 분야에서 혜택을 얻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4-04-03 ~ 2014-11-28

해석통합관리 시스템 WEB 고도화

자동차 완성차 업체인 H사는 2013년도부터 진행된 해석통합관리 시스템의 후속 절차로 해석 단계 등에서 일부 Application을 혼용하여 사용하도록 개발된 부문을 현장의 요구에 맞춰 WEB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코너스톤은 본 프로젝트에서 Teamcenter와 WEB 간의 인터페이스 부분을 주로 맡아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이바지하였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4-04-01 ~ 2014-10-31

해석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국내 최대의 완성차 제작사인 H사는 오랫동안 해석데이터관리 부문에 대한 통합관리 시스템을 준비한 결과 세계적인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Teamcenter를 자사의 SLM(Simulation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으로 채택하였고 이를 통해 차량 개발기간 단축, 성능목표 조기 달성, 데이터 통합 관리 등의 목표를 위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코너스톤은 SIEMENS와 함께 본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차량 CAD 데이터에 대한 성능별 CAE 메쉬 데이터를 연계 관리하여 설계변경에 대응하여 신속하게 해석 모델링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였으며, 차량 개발일정에 맞춰 해석일정을 연계하여 성능별 해석항목별 해석을 계획/실시/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3-05-01 ~ 2014-01-31

Teamcenter 업그레이드 및 PDM-PLM 연계 시스템 구축

S사는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는 대기업으로서 2010년 Teamcenter 솔루션을 채택하여 도면/문서 관리는 물론 설계변경 관리와 프로젝트 관리에 이르는 전 영역에 걸친 PLM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S사는 이후 운영 과정에서 Pro-E 및 Inventor 도면관리 등에서 성능 문제 등 데이터관리의 어려움를 경험했고,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Pro-E 데이터 관리를 위한 Windchilll 시스템을 PDM으로, Teamcenter를 PLM으로 사용하는 형태로 시스템을 개편했습니다.
코너스톤은 2012년 후반부터 Teamcenter 유지보수 업무를 맡아서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었으며, Teamcenter 업그레이드와 함께 PDM과의 연계 기능 개발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프로젝트기간 : 2013-01-01 ~ 2013-08-31
Copyright ⓒ Cornerstone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